본문 바로가기
Lib/DirectX

Texture 출력하기

by KingCat 2014. 9. 22.
전역 변수 선언
LPDIRECT3DTEXTURE9		g_pTex = NULL;

CUSTOMVERTEX 정의
struct CUSTOMVERTEX
{
	FLOAT x, y, z;	// 좌표
	FLOAT tu, tv;   // 텍스쳐 좌표
};

#define D3DFVF_CUSTOMVERTEX (D3DFVF_XYZ | D3DFVF_TEX1)

Texture 로드
D3DXCreateTextureFromFile(g_pd3dDevice, L"hwa.png", &g_pTex);

Vertex 좌표 설정
CUSTOMVERTEX vertices[] = 
	{
		// Vertex Buffer를 모두 정의
		{ -0.6f,  0.5f, 0.0f, 0.0f, 0.0f},
		{  0.4f,  0.5f, 0.0f, 1.0f, 0.0f},
		{ -0.6f, -0.5f, 0.0f, 0.0f, 1.0f},
		{  0.4f, -0.5f, 0.0f, 1.0f, 1.0f},
	};

텍스쳐 지정
g_pd3dDevice->SetTexture(0, g_pTex); 
Draw(....);

해제
if(g_pTex != NULL)
		g_pTex->Release();


'Lib > Direct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RenderState  (0) 2014.09.22
DrawPrimitive  (0) 2014.09.22
Depth Buffer에 관하여  (0) 2014.09.22
Indexed Primitive 구현과 Alpha Blending 사용  (0) 2014.09.22
DirectX 내부에서의 텍스쳐 합성  (0) 2013.12.1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