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Lib/DirectX

Depth Buffer에 관하여

by KingCat 2014. 9. 22.

x,y,z는 3차원 공간상의 좌표가 아니다.


x.y는 2D상의 점의 좌표이고, z는 깊이값이다. 즉, 우선 순위 값(Depth 값)이다.


z는 0.0f ~ 1.0f 사이의 값을 가지고, 벗어나면 그려지지 않는다.


Depth값이 낮을 수록 우선 순위가 높고, 우선 순위가 높으면 낮은 그림이 그려질 때 자신보다 높은 부분은 안그린다.


항상 새로운 그림을 그릴려면 Render Target과 같은 해상도의 Depth Buffer를 준비해서 Clear시 1.0f으로 Clear 해줘야 한다.


Depth Buffer를 사용안 할 수도 있다. 그러면 위에 계속 덮어 그리게 된다.

'Lib > Direct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RenderState  (0) 2014.09.22
DrawPrimitive  (0) 2014.09.22
Indexed Primitive 구현과 Alpha Blending 사용  (0) 2014.09.22
DirectX 내부에서의 텍스쳐 합성  (0) 2013.12.11
회전하는 입방체 만들기  (0) 2011.11.0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