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ib/DirectX
Direct3D 초기화를 위한 예제 준비 (헤더)
by KingCat
2011. 11. 9.
// 메인 Direct3DX 헤더 포함
#include <d3dx9.h>
namespace d3d
{
// 메인 애플리케이션 윈도우를 초기화하고, Direct3D 초기화 코드를 구현하는 메서드
// 성공적으로 리턴될 경우 IDirect3DDevice9 인터페이스를 가르키는 포인터를 리턴.
bool InitD3D(
HINSTANCE hInstance,
int width, int height,
bool windowed,
D3DDEVTYPE deviceType,
IDirect3DDevice9** device);
// 애플리케이션 메세지 루프를 포장.
// 디스플레이 함수가 될 함수의 포인터를 받는다.
// 디스플레이 함수는 드로잉 코드가 구현되어있다.
int EnterMsgLoop(
bool (*ptr_display)(float timeDelta));
// 메인 애플리케이션 윈도우를 위한 윈도우 프로시저 선언.
LRESULT CALLBACK WndProc(
HWND hwnd,
UINT msg,
WPARAM wParam,
LPARAM lParam);
// COM 인터페이스를 해제하고 null로 지정하는 템플릿 함수
template<class T> void Releasse(T t)
{
if(t)
{
t->Release();
t=0;
}
}
// 저장고의 객체를 제거하고 포인터를 null로 지정하는 템플릿 함수
template<class T> void Delete(T t)
{
if(t)
{
delete t;
t=0;
}
}
}